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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시선을 사로잡는 간판 만들기


사람들이 물건을 사거나 음식을 먹을 곳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살피는 것이 점포의 간판이나 외부진열대 같은 외부장식입니다.눈에 띄는 외부장식은 소비자의 눈을 끌어 모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출증가와 직접적으로 연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좀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싶다면 외부장식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외부장식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간판은 그 점포의 얼굴과 같습니다.이런 이유로 간판을 제작할 때는 점포의 분위기와 특성,이미지가 고스란히 반영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만약 간판과 점포의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지 못하거나 전혀 다르다면 고객은 속았다는 실망감을 가질 수도 있기에 효과적인 간판에는 점포의 분위기를 단번에 파악할 수 있는 점포만의 특성이 녹아들어 있어야 합니다.아울러 주변의 상권과 업종을 분석하여 다른 점포의 간판들과도 어울릴 수 있는 자연스럽지만 튀는 디자인과 색상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매력적인 간판을 원한다면 간판의 크기 또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초보 창업자들의 경우 무조건적으로 크기만 하면 간판이 눈에 잘 띌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합니다.하지만 거리마다 간판이 넘쳐나고 있는 지금 단순히 크다고 해서 소비자의 발길을 잡을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입니다.

점포는 작은데 큰 간판을 달면 빈 수레가 요란한 격이고 돈도 많이 듭니다.그렇다고 어울리지도 않는 곳에 작은 간판을 여러 개 내거는 것 또한 빛 좋은 개살구일 뿐입니다.이 경우 혼잡한 느낌으로 도리어 역효과를 줄 수 있을을 기억합니다.점포의 크기와 위치를 고려해 적절한 크기로 간판을 달아야만 소비자의 발길을 내 점포로 끌어 당길 수 있습니다.




점포의 분위기와 관계없이 너무 개성이 강한 디자인의 간판은 눈에는 띄기는 쉬우나 간판이 마음에 들어 찾아온 고객이라면 점포의 분위기에 따라 문 열고 들어서기를 꺼릴지도 모릅니다.당연한 말이지만 점포의 실제 모습이 조금이라도 고객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면 그 점포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와 모양새를 갖추지 못한 점포에는 두 번 다시 발길을 돌리지 않는 것이 고객의 특성이기 때문입니다.따라서 간판에 들어가는 색,글자 모양,무늬 등은 모두 점포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도록 선택해야 합니다.(점포의 분위기를 간판에 맞추는 것보다 간판을 점포 분위기에 맞게 만드는 것이 훨씬 더 쉽습니다.)

물론 주변에 수없이 내걸린 다른 상점과 차별화된 간판은 분명히 필요합니다.하지만 간판의 생명은 점포의 분위기와 특징을 잘 드러내는 것에 있음을 기억합니다.노력만 기울인다면 점포의 특정을 잘 반영하면서도 개성 있고 차별화된 간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아무 연결성 없이 그냥 튀는 간판보다는 점포와 조화를 이루는 창의적인 간판이 소비자들에게 더 깊고 강렬한 인상을 준다는 사실을 기억합니다.




그렇다면 간판의 위치는 어떻게 해야할까요?간판의 위치는 점포를 어떤 상권에 위치시킬 것인가를 정하는 일만큼이나 매우 중요합니다.따라서 점포를 구할 때는 소비자들의 눈에 잘 띄는 좋은 위치에 간판을 세울 수 있는 곳인가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사람들의 시선이 어디에 미치는지를 잘 관찰한 후 최대한 눈에 잘 보이도록 간판을 위치시킵니다.

좀더 인상 깊은 간판을 만들고 싶다면,점포의 특성에 맞는 캐릭터를 간판에 싣는 것도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어린이나 청소년,여성처럼 시각효과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점포라면 캐릭터 사용을 적극 추천합니다.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간판을 자칫 조잡하거나 촌스럽게 만들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캐릭터에 더해 지나치게 화려한 색상이나 글자체를 사용하여 간판을 만들면 혼란스럽기만 할 뿐 간판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또한 이런 간판은 보면 볼수록 고객을 질리게 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피하도록 합니다.깔끔하고 단순하지만 조화로운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하며 장수하는 간판을 만드는 비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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