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발 각질제거 베이킹소다 식초로 깔끔하게 하는 방법

 

발 각질제거 베이킹소다 식초로 깔끔하게 하는 방법

 

발 각질제거 베이킹소다 식초로 깔끔하게 하는 방법

 

발바닥 각질이 많이 쌓이면 단순히 보기 싫은 겉모습이나 거친 촉감만의 문제가 아니라 가렵고 겨울처럼 건조할 땐 갈라져서 피가 나기도 하며 떨어져나온 각질이 주변을 지저분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또한 오래 된 발 각질은 발냄새의 원인이 되는 여러가지 균들의 먹이가 되기도 하는데 오늘은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초로 발 각질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 각질제거 베이킹소다 식초로 깔끔하게 하는 방법

 

식초에는 유기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유기산 성분의 필링 효과로 발바닥 각질이 부드러워지고 오래되고 묵은 각질이 제거됩니다. 먼저 두 발이 들어갈만한 통에 따뜻한물과 식초를 1:3 비율로 섞어 발바닥이 잠길 만큼 붓고 30분에서 60분정도 발을 담궈놓은 다음 발각질제거 브러쉬를 사용해 발바닥의 각질을 문질러 제거하는데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이 방법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하면 쾌적한 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천연 세제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와 물을 1:1비율로 섞으면 풀 처럼 변하는데 이렇게 풀 처럼 변한 베이킹소다를 마사지 하듯 발바닥에 바른 후 약 10분정도 뒤에 수건으로 닦아냅니다. 단, 오래 방치할 경우 새로운 각질까지 분해시킬 수 있으므로 너무 오랫동안 방치하지 않도록 합니다. 물 대신 올리브오일을 사용하면 보습 효과도 생기며 입자가 부드러운 베이킹소다는 예민한 피부에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이상으로 발 각질제거 베이킹소다 식초로 깔끔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