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안전한 브리스번 생활 안내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 주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인 브리스번(Brisbane)은 24시간 안전하고 활기찬 도시입니다. 친절하고 우호적인 태도, 아름다운 아열대 라이프스타일, 문화적으로 다양한 인구가 있는 브리스번은 살기 좋은 도시입니다. 호주에서 세번째로 큰 주도이며 세계 여러나라 방문객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여느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범죄는 발생하는데, 브리스번 시의회와 퀸스랜드 경찰은 모든 주민과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특히 청년들의 경우, 자신의 안전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한 브리스번 생활을 위해서는 항상 자신의 안전에 유의하고, 안전조치를 지키며 위험상황을 인지해야 합니다.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과 친구들이 브리스번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는 간단하지만 중요한 안전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밤에 외출했다가 위험이 느껴지면 가능한 빨리 그 상황에서 벗어나도록 해야하며, 사람들이 있는 안전한 장소를 찾을 수 있다면 들어가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위협이나 공격을 당할때에는 최대한 큰 목소리로 도움을 요청하고, 경찰에 000번으로 즉시 신고를 하도록 합니다.

영어를 못하는 경우, 000번으로 전화해서 'Police' 또는 'Fire' 혹은 'Ambulance'를 요청할 수 있는데, 전화 연결 후에 잠시 기다리면 통역사가 주선됩니다. 생명을 위협하거나 긴급한 상황에서만 000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통역사는 요청된 정보를 전달하는 데 도움을 제공합니다. 000번 전화는 무료 번호이며 통화가능잔액이 없더라도 우리나라의 112나 119처럼 000번에 전화할 수 있고, 공중전화에서도 무료로 000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명을 위협하거나 긴급한 상황인 경우 발신자에게는 통역 서비스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거짓 신고나 장난 전화의 경우에는 발신자에게 통역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갑을 도난당했을 경우 같은 긴급하지 않은 범죄는 폴리스라인에 131 444번으로 신고하면 되지만 위험한 상황이라면 즉시 000번으로 연락을 해야합니다. 통역사를 원하는 경우에는 통번역 서비스에 131 450번으로 전화를 해서 브리스번 시의회와 (07) 3403 8888번으로 통화를 요청하면 됩니다.

 

 

 

 

범죄 피해 위험 감소를 위해 밤에 외출할 때 반드시 점검해야 할 사항입니다.

1. 핸드폰 충전

2. 다른 사람에게 외출 장소와 귀가 예정 시간을 알려준다.

3. 목적지로 이동하고 집으로 다시 돌아오는 안전한 교통편을 미리 파악한다.

4. 이동하는 길에 친구집, 동네 상점, 카페 등과 같이 안전한 장소를 파악한다.

5. 현금, 태블릿 기기 등과 같은 귀중품을 눈에 띄지 않게 소지한다.

6. 과음을 하지 않고, 술에 취한 사람들 주변을 조심하며 시비나 싸움을 피한다.

 

그 밖에 브리스번에서의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을 위한 안전조치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항상 주변을 살핀다.

2.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벗고 주변을 잘 살피는 습관을 들인다.

3. 조명이 밝은 길을 택하고, 사람들이 많은 장소를 골라서 다닌다.

4. 안전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거나, 불편하거나,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면 그 상황에서 빨리 벗어난다.

5. 큰 액수의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말고, 지갑에 얼마가 있는지 보이지 않도록 한다.

6. 지름길이라고 해서 어두운 골목길이나 인적이 없는 공원으로 다니지 않는다.

7. 모르는 사람이나 편안하지 않은 사람과 함께 차에 타거나 어떤 장소로 들어가지 않는다.

8. 통제력을 잃을 때까지 술을 마시지 않는다.

 

이상으로 안전한 브리스번 생활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