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라는 장소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물론 경험해 두는 것이 좋은 일이기도 합니다.
그 하나는 일이 잘 되지 않았던 경험과 큰 실패 입니다. 이런 것들은 가능하다면 젊을 때 경험하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큰 실패를 하려면 자신의 역량보다 큰 일을 할 수밖에 없으므로 이것은 상당히 경험하기 힘이 듭니다.
따라서 나중을 생각하는 사람은 스스로 의식적으로 목표를 높게 잡고 자기 자신에게 싸움을 걸어봅니다. 예를 들어 똑같은 일을 다른 사람이 소요하는 시간의 반 정도에 하거나 같은 시간에 몇 배의 일을 하거나 완성도를 높이는 등 자신의 한계에 도전합니다. 그에 따라 실패도 하겠지만 그런 경험을 맛볼 수는 있지 않겠습니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듯 실패에서 자신감을 기를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마침내 상사를 뛰어넘어 회사 전체를 판단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스스로 도전하여 해 낸 결과는 비록 하잘것 없거나 실패로 끝난다 하더라도 성공을 향한 하나의 과정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실패란 하지 않아서 생긴 미스, 한 번만 더 확인했으면 되었을 텐데 놓친 것, 이미 당신의 힘으로 당연히 해 낼 수 있는 일을 잘못 처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일시적인 실수를 저질렀다고 하여 실패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문제는 차후의 대응책과 결과이며 다음에도 똑같은 실수를 되풀이하는가의 여부입니다.어떤 상황에 처했을 때 어덯게 생각하고 어떻게 행동하는가가 중요하며, 그것을 잘못 판단했을 때 실패는 더욱 커지는 법입니다.
회사는 여러 사람들로 구성된 집단이며 이윤이라는 인간의 욕망을 추구하는 무대이므로 항시 이런 일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또한 싫든 외면할 수 없는 현실이기 때문에 그 현실에서 배우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어떤 대기업의 창업주도 처음에는 홀로 시작했으며 누군가를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며 그것을 직접 해 보고 싶다는 여망에서 창업을 생각했을 것입니다.그리고 그것을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도 보다 잘 해 주기 위해 사람을 고용하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해 왔습니다.이윽고 그것이 세상에서 필요한 물건이 되어, 그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일하게 된 것입니다.회사가 성립되었으며 나아가 많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만들어져 온 것입니다.
상품이나 서비스에는 그런 인간의 바람이 담겨 있습니다. 그런데 당신은 회사에서 그런 것을 깨닫고 자기 회사의 열렬한 팬인 고객이 느낀 만큼 그 상품이나 서비스에 최고의 감사를 느끼고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아무것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우선 조용히 당신의 눈앞에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머리를 숙여봅시다. 그것은 당신보다도 현실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던 것이니까요. 그러고 나서 당신은 그 상품이나 서비스보다도 더욱 큰 감사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노라는 목표를 가져봅시다.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목소리에 좀더 귀를 기울였으면 합니다. 그러니 상품에 대해 좀더 공부합시다. 실질적으로 다음과 같은 것을 해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1.상품,서비스의 현장에 가서 고객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현장이 답이다)
2.상품,서비스 개발자를 만나 그것이 생겨난 경위를 들어봅니다.
3.타사의 상품,서비스와 비교합니다.
4.타사의 상품을 쓰고 있는 사람,다루고 있는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5.그 목소리를 동료들과 교환하고 정리해 봅니다.
6.정리한 것을 부하나 주위 사람들에게 가르쳐 줍니다.
7.여러 질문에 대한 여러 답을 마련해 둡니다.
이제 당신은 마케팅의 제1인자가 되었습니다.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지 말고 어떤 부서든 이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으며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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