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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창업 아이템 선정 절차


사업 업종 및 아이템 선정을 어떤 절차와 과정을 거쳐 어떤 순서로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인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계획적이고 체계가 없는 아이템 선정은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최적 아이템의 선정마저도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한 두 개의 예비 아이템에 의해 최적 아이템이 결정되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만약 예비 검토 단계에서 기각되는 아이템이 여러 차례 발생될 경우에는 많은 헛수고가 수반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다 효율적인 업종 및 사업아이템 선정 순서는 일반적으로 첫째 창업 희망 업종에 대한 정보수집,둘째 이용 체험자 또는 종사자의 면담,셋째 후보 사업아이템에 대한 구체적 정보 수집,넷째 후보 아이템에 대한 정밀분석 및 검토,다섯째 사업 타당성 분석,여섯째 업종 및 사업아이템 선정 등의 과정을 통해 최종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명한 창업자라면,창업 성공을 위해 업종 선택 단계 이후에 추가적으로 동업종 및 관련 업종의 우량 기업에서 견습 기회를 갖거나 경영 노하우 등에 대한 공부를 해 둘 것입니다.이것은 아이템 안전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경영을 좀더 매끄럽게 해 나갈 수 있는 든든한 바탕이 됩니다.

그런 후 본격적으로 사업 계획서 작성,창업 자금 조달,종업원 확보,점포 선정,개업 준비 등 구체적인 창업 본 절차 수행 과정을 거치면 하나의 창업 점포가 탄생하게 되는 것입니다.업종 및 아이템 선정의 기본 순서가 정해지면  예비 창업자는 좀 더 구체적으로 업종 및 사업아이템 선정 단계별로 순서에 따라 각 항목별 접근 방법을 강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디어 발견의 통로로서 인적 통로는 창업자 자신의 경제활동 영역 또는 인간관계 등에서 만들어진 인맥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것입니다.

인적 통로로 지적할 수 있는 요소는 현재의 직장,혹은 사업 경험자와의 접촉,창업상담회사 및 창업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 등을 들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아이디어 발견 통로로서 인적 통로가 갖는 이점은 무엇일까요?




첫째,현재의 직장은 창업의 꿈을 가진 창업 예비자에게는 가장 좋은 사업 아이디어 창출의 통로가 됩니다.창업 예비자의 노력 여하에 따라 상품 구입 경로,판매 방법,경쟁 점포 내용 등의 파악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관리 능력 계발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둘째는 사업 경험자의 접촉에서 얻는 지식입니다.주위에 사업을 경영하고 있는 친지,친척,친구 등을 찾아 그들의 경험을 들어보고,최근의 동업종 경향과 타 업종과의 관계를 경청하다 보면 의외로 좋은 사업아이템을 찾을 수 있습니다.사업 경험자의 접촉은 사업 경험자를 직접 접촉하는 경우도 있지만 창업 경험담,창업 성공 사례 등이 담겨 있는 단행본,신문,잡지 등을 통해서도 사업 경험자를 간접적으로 접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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