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 인쇄 하는법
이번시간에는 엑셀에 포함된 메모까지 같이 인쇄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개인적으로 엑셀을 사용하면서 엑셀의 메모 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어떨 땐 이 메모를 같이 인쇄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엑셀의 메모 기능은 기본적으로 숨김으로 처리되어 마우스를 셀에 올려놓아야 그 내용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메모 내용을 인쇄하려면 먼저 보이도록 설정을 한 다음에 출력 시 프린트 옵션을 만져주면 된다. 먼저 인쇄하고자 하는 셀의 메모의 숨김 설정을 해제하여 항상 보이도록 해당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메모 표시/숨기기]항목을 선택 후 메모를 인쇄하고자 하는 위치에 놓는다.
설정을 완료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모가 밖으로 항상 보이도록 고정이 된다.
인쇄로 들어가 [페이지 설정] - [시트탭] - 메모 항목을 [시트에 표시된 대로]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이렇게 설정을 한 다음 인쇄를 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출력된다.
이상으로 엑셀 메모 인쇄 하는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금체불로 인한 퇴사 실업급여 수급조건 (0) | 2018.05.10 |
---|---|
갤럭시노트8 스크린샷 화면캡쳐 방법 (0) | 2018.05.08 |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 지원금 제도와 채용의 제한 (0) | 2018.05.02 |
신한은행 ATM 이용시간 수수료 (0) | 2018.04.24 |
2018 쏘나타 색상 (0) | 2018.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