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파일 구글 드라이브 백업 동기화
업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부분이 통화녹음과 팩스인데 얼마 전 휴대폰을 분실 했다가 찾으면서 백업의 중요성을 느껴 구글 드라이브에 해당 파일들을 동기화 기능을 활용해 백업하는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
T전화 통화녹음 파일과 모바일팩스의 수신 및 발신 파일(PDF)을 구글 드라이브에 동기화 시켜 자동으로 백업을 하기위해선 구글 드라이브 어플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으므로 아래 첨부한 Autosync Google Drive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합니다.
DriveSync v3.1.1 [Ultimate].apk
구글 드라이브 계정에 연결 후 '동기화할 대상을 선택하여 주십시오'를 눌러줍니다.
'나만의 동기화 만들기'선택 후 백업 할 구글 드라이브 폴더를 1번 항목에 선택한 다음 백업 할 스마트폰 파일의 위치를 2번 항목에 설정합니다. 동기화 방법은 백업이 목적이기 때문에 업로드만으로 선택을 하고 '저장하기'를 눌러줍니다.
'동기화된 폴더'항목에서 아래의 더하기 버튼을 누르면 동기화 할 폴더를 추가할 수 있으며 옵션으로 들어가면 좀 더 상세한 동기화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파일 구글 드라이브 백업 동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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