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포토샵 사진 크기 조절


포토샵 사진 크기 조절



포토샵 기초 사진 크기 조절!
사진을 보정하고 원하는 형태로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포토샵이지만 실제로 사용하다보면 특정 몇몇 기능만 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기능이 바로 사진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 초보를 위한 가장 기초적인 기능인 사진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아래의 그림에서 오른쪽 뽀로로 사진의 크기는 340X504픽셀로 왼쪽 흰 바탕의 빈 공간에 사이즈를 300X444 크기로 줄여서 넣어보겠습니다.

 

 

먼저 이동도구를 사용해 오른쪽 이미지를 왼쪽 레이어로 드래그하여 옮겨줍니다.

 

 

옮겨진 사진을 보면 주변이 잘려서 안보이는데 우선 창을 적당한 크기로 크게 늘려줍니다.

 

 

 

이 상태에서 Ctrl+T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원래 크기의 테두리가 나타나는데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아래 모서리 부분(빨간색 동그라미)을 안쪽으로 드래그하여 사진 크기에 맞게 줄여줍니다. 이 때 '보기' 메뉴에서 '스냅' 옵션에 체크를 하면 좀 더 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사진 크기가 적당하게 맞으면 '엔터'키를 눌러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테두리 사이즈는 중요하지 않으므로 이 상태에서 저장을 하면 변경된 크기로 저장이 됩니다. 최근에는 여러가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나와서 포토샵보다 쉽게 사진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포토샵을 처음 배우는 초보자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사진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