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행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갱신
몇 개의 은행과 거래 할 경우 타행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 되었을 때 갱신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주거래은행은 신한은행 이지만 다른은행 몇 곳과 주택청약 통장이 국민은행으로 되어 있어 아파트 청약을 할 때면 국민은행을 이용하는 등 여러곳의 은행과 거래를 합니다.
그런데 얼마 전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일주일 남아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관리 메뉴에 들어가 인증서를 갱신하려고 하니 갱신이 되지 않습니다. 1년동안 잘 사용해왔던 공인인증서가 갱신이 안되니 순간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관련 문제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제가 검색을 잘 못해서 그런건지 찾지 못하다가 결국 은행고객센터로 전화해 그 이유를 알아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할 경우 그 은행에서는 공인인증서 갱신이 되지 않고 최초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에서 갱신을 해야합니다. 저의 경우 주거래은행인 신한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국민은행에 타행 공인인증서로 등록을 해 놓고 썼을 경우에는 신한은행에 가서 공인인증서를 갱신 한 다음 다시 국민은행에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절차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를 처음 발급 받았던 은행이 어디인지 모를 경우 공인인증서 관리 메뉴로 들어가 해당 공인인증서를 삭제하고 다시 재발급 받은 뒤 다른은행에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할 때 해당 은행에 인터넷뱅킹이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지 않고 반드시 지점에 방문해 인터넷뱅킹 가입을 해야만 타행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됩니다.
이상으로 타행 공인인증서 효기간 만료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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