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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첨부파일 오류 해결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첨부파일 오류 해결

 

 

얼마 전 애드웨어로 의심되는 파일을 몇 개 삭제를 한 뒤로부터 이메일에 첨부파일 형태로 오는 전자세금계산서가 열리지 않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첨부파일(NTS_eTaxinvoice.html)을 다운로드 받아 더블클릭을 하면 익스플로러가 열리면서 사업자등록번호를 넣으라는 창이 뜨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확인을 해도 되지만 불과 몇일전까지 잘 되던것이 안되니까 짜증도 나고 여기에다 JXMailEnterprisePlugin.exe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계속 나오면서 이 프로그램만 몇 개가 다운로드가 되길레 그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원인은 첨부파일인 NTS_eTaxinvoice.html의 연결프로그램 정보가 삭제 되어 컴퓨터가 이 파일을 어떤 프로그램으로 열어야 할 지 모르기 때문에 이 부분만 설정을 다시 하면 됩니다. 먼저 첨부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속성'메뉴로 들어갑니다.

 

 

속성창에서 '변경'을 눌러줍니다.

 

 

 

 

해당 파일을 열 때 사용할 프로그램을 익스플로러로 선택한 다음 아래의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반드시 익스플로러가 아니어도 됩니다.

 

 

맨 아래쪽에 있는 '차단 해제'에 그림과 같이 체크를 한 다음 적용-확인을 눌러 해당 설정을 빠져나갑니다.

 

 

열려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고 새로 실행한 다음 다운로드 받은 전자세금계산서를 열면 기존처럼 사업자등록번호을 입력하는 창이 나오면서 정상적으로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첨부파일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