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신청방법
왜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이 필요하나.
신용카드로 물건을 구입하면 구입 내역이 자동으로 국세청에 전송이 되어 연말에 소득공제를 할 때 자동으로 합산이 되지만 현금으로 물건을 구입하면 현금영수증을 발행 해야만 국세청에 자료가 전송되어 소득공제신고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해 주민등록번호나 핸드폰번호를 불러주어야 하는 귀찮음과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불안감으로 현금영수증을 받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분들을 위해 국세청에서는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 해 주고 있습니다.
홈택스 사이트에서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신청을 해보자.
일반 신용카드와 달리 현금영수증 카드는 특별한 심사나 까다로운 절차가 필요하지 않으며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간단한 절차를 통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을 먼저 해 두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www.hometax.go.kr) 로 이동 후 제일 첫번째에 보이는 화면에서 '조회/발급' 메뉴로 들어갑니다.
화만 하단에 보이는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 메뉴로 이동합니다.
소비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 항목에서 '전용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카드를 수령할 주소와 이름,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작성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정확하게 입력이 되었으면 아래와 같이 신청했던 내역이 나오는데 다시 한번 확인을 합니다.
신청한 카드는 신청일로부터 약 2주 이내에 신청했던 해당 주소로 도착합니다. 카드를 수령하면 다시 홈택스 사이트 '소비자발급수단관리' 메뉴에서 카드정보를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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